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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골프 시설 비교,예약 앱 '김캐디’ 골린이들에게 인기
      캐디 앱에서 미리 결제하고 라운딩하는 경우 인당 2,022원을 할인받아, 평균 스크린골프 이용 가격인 15,000원 대비 13.5%가량 할인을 받아 전화 예약으로 방문하는 고객보다 저렴하게 방문한 것으로 분석됐다.   시뮬레이터 브랜드별 예약 선호도는 골프존이 57%, 골프존 파크가 18%로, 골프존 계열이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프렌즈스크린T (구 티업비전) 13%, SG골프 8%, 프렌즈스크린G (구 지스윙) 3%, 오케이온골프 등 기타 기기가 뒤를 이었다.   1회 예약 시 스크린골프장을 방문하는 인원수는 2인이 47%로 가장 많았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1인 예약이 29%로 2위를 차지했다. 3인 예약은 15%, 4인 이상이 9%로 뒤를 이었다.   김캐디 데이터팀 담당자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2019년에 비해 달라진 스크린골프장 방문 행태를 보이는 점을 확인하였다”며, “거리두기 2.5단계 기간에 예약을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등 유저들이 방역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시간대별, 월별 가격이 수시로 변동되는 스크린골프장 특성상 매장 점주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제보를 통해서도 가격 정합성을 확보하고 있으니, 앱을 통해 가격을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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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7-01
  • 2021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첫대회 주인공 문도엽, 통산2승
                                                                                                                    (사진제공=KPGA)   문도엽이 2021시즌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개막전 제16회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총상금 7억원)에서 주최사인 ‘DB손해보험’ 로고가 박힌 모자를 쓰고 정상에 올랐다   최종 라운드에서 버디 3개, 보기 2개로 1언더파 71타를 쳤다. 합계 11언더파 277타를 기록한 문도엽은 김주형을 3타 차로 따돌리고 통산 2승을 차지하고 우승상금 1억4,000만원을 획득했다   문도엽은 “너무 오랜만의 우승이라 꿈꾸는 것 같다”면서 “메인 스폰서가 주최한 개막전이기 때문에 나오기 전부터 부담감이 있었는데 좋은 결과로 보답한 것 같아 기분이 너무 좋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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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18
  • 세인트나인 ‘2020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3년 연속 수상
          세인트나인이 브랜드 가치 평가 기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하고 중앙일보와 연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후원하는 ‘2020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골프공 부문 3년 연속 1위로 선정되었다.   ‘2020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브랜드스탁이 연세대 경영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KHBI모델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올 해 최고의 경영성과를 이룬 브랜드를 선정, 발표하는 인증제도이다.   세인트나인은 올 해 <세인트나인 W>와 <세인트나인 X> 두 종류의 신제품을 출시하며 아마추어 골퍼의 비거리와 컨트롤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줘 ‘Golf is Mental, Mental Mate Saintnine’ 의 브랜드 방향성에 한발 더 다가갔다는 평이다.   <세인트나인 W>는 내구성이 좋은 설린 커버를 사용하면서 단점일 수 있는 컨트롤을 향상시킨 3피스 화이트볼이다. 세인트나인 볼 최초로 멀티 퍼팅라인(3LINE)을 도입하여 그린에서의 퍼팅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미들 아이언 샷과 그린 주변에서의 숏게임 퍼포먼스를 원하는 골퍼에게 적합하다. 또한 <세인트나인 X>는 짧은 비거리가 약점인 아마추어 골퍼에게 적합한 고반발 3피스 화이트볼이다. 기존 336개의 딤플에서 324개 딤플로 변경되면서 탄도는 높아지고 고반발 ND-BR 소재를 적용하여 더욱 강력해진 코어가 더 향상된 비거리를 보여준다.   세인트나인 관계자는 "세인트나인은 기술적 요소만으로 경쟁하던 골프볼 시장에 예술적 요소와 심리적 요소를 도입하여 골프 팬과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라면서 "계속해서 기존 골프공과의 차별화를 통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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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1-11
  • 뱅코, ‘액션 골프’ CES 2021 출품으로 미국 시장 진출
      뱅코(대표이사 강대구)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제한되는 상황에 딱 맞는 골프 게임인 ‘액션 골프’가 미국 최대 소비자 가전 박람회인 CES 2021에 출품한다고 밝혔다.‘액션 골프’는 자이로 센서가 내장된 액션 스틱(골프 클럽)을 실제 골프 스윙하듯 휘두르면 스윙의 궤적과 속도가 실시간으로 분석되며 게임상의 볼의 구질이 즉시 결정돼 플레이되는 인터랙티브 골프 게임이다. 따라서 실제 플레이어의 폼과 스윙 템포 등이 그대로 게임에 반영되며 액션 스틱이 짧고 실제 골프공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실내에서 마음껏 휘둘러도 안전하다.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되지만 HDMI 케이블을 연결해 대형 스크린이나 TV와 연결해 플레이할 수 있고 대형 스크린을 연결하면 영락없는 스크린 골프장이 된다. 내 집 거실에 스크린 골프장을 가져다 놓은 듯한 느낌을 주는 신박한 게임이다.뱅코의 강대구 대표는 “기존 골프 게임은 컴퓨터 앞에 앉아 마우스 클릭으로 볼을 치고 타이밍에 맞춰 클릭하는 행위로 골프 스윙과 속도, 힘 등을 조절해 플레이 해왔으며 이는 골프라는 게임의 특성을 전혀 반영하지 못하였기에 인기가 없었다”라며 “하지만 뱅코에서 출시하는 액션 골프는 몸을 실제로 움직여야만 플레이가 되고 플레이어의 스윙이 직접적으로 게임에 직접 반영되기 때문에 플레이하는 재미가 배가 된다. 또한 집안이나 사무실 등 실내 공간에서 원격지의 다른 사람들과 함께 온라인을 통해 원격 라운딩 할 수 있어 골프라는 스포츠의 또 다른 묘미를 느낄 수 있게 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뱅코는 ‘액션 골프’는 이번 CES 2021 출품을 계기로 미국골프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며 골프의 나라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골프 인구가 많은 미국 시장에서 한국산 제품이 선전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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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산업·IT
    2021-01-04
  • (주)필로스 홍주연 대표 “글로벌 뷰티 시장에 새바람 일으키겠다”
    (오픈뉴스=opennews)    "필로스 화장품은 소나무수피에서 얻은 독자적 원료 피눅스를 개발했습니다. 피눅스(PINUX)는 항산화 물질인 프로안토시아니딘 성분을(91%)함유하고 있어요. 또한 세계최초 멜라닌억제성분과 섬유아세포증식효과를 SCI급 논문에 입증하였으며, 우리나라에서는 대한민국근정포장을 수상했습니다"   ‘필로스 화장품’을 운영하는 홍주연 대표는 학창시절부터 피부에 관심도 많이 갖게 되었다. 피부에 좋은 것은 다 사서 써보고 집에서 팩을 만들어 사용해 볼 정도로 열정을 가진 뷰티전문가로 잘 알려져 있다.     홍 대표는 “젊은 시절부터 에스테틱도 운영하여 피부와 화장품의 상관관계를 파악하다 보니 정말 피부가 원하는 제품을 만들 수 있고 고객들의 소리에 더 많은 해답을 드릴 수 있다 보니 화장품 만드는 일이 저의 천직으로 생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필로스의 대표적 제품으로는 피눅스 세럼과 두피 제품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피눅스는 멜라닌 전이 억제와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파괴하는 효소의 작용을 억제함으로써 콜라겐 형성을 돕고 항산화 효과가 높아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어요"   홍 대표는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을 만들고 그 제품을 사용하고 좋아지는 고객들을 보면서 보람을 느끼며 수출을 할 때는 애국자 된 벅찬 감동이 생긴다"면서  "코로나가 언제 끝날지는 모르지만  내년에 베트남 등 동남아 뷰티시장부터  도전하게 될"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뷰를 인용할 때는 ‘오픈뉴스(OpenNews)’를 정확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opennews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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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통·소비자
    2020-12-05
  • 골프용품 전문 프리미엄 브랜드 VOKO 론칭
    골프 용품 전문 브랜드 VOKO(보코)는 프리미엄 가죽 골프 액세서리 콜렉션을 출시하고, 공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VOKO Collection은 국내의 숙련된 장인들의 손에서 탄생한 전문 가죽 수제 제품으로, 국내에서 100% 핸드 메이드로 만들어지는 고급 라인의 브랜드로 프리미엄 이태리산 베지터블 태닝 램 스킨만을 사용해 부드럽고 시크하면서도 빈티지한 세월의 깊이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배지터블 태닝 가죽은 나무 껍질에서 나는 타닝 성분을 추출해 가죽을 가공하는 방법으로 천연성분을 이용한 무두질을 하게 되고 일반적인 크롬 가죽에 비해 작업도 까다롭고 소량으로만 생산이 가능한 제품이다. 이런 이유로 크롬 가죽보다 고가이지만 사용할수록 부드러워지며, 자연광과 사용자의 체온, 손때와 함께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태닝이 되는 최고급 프리미엄 가죽제품이다.   수석 디자이너를 겸하고 있는 박기봉 대표는 “VOKO 골프 헤드 커버와 보스턴백 콜렉션은 골프 라운딩이나 보관 시 부드럽게 사용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만들고 싶었다. 또한 오래 사용할수록 깊이가 더해지고 가죽만의 빈티지함과 고급스러움을 녹여낼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싶었다. 그러기 위해 최고급 베지터블 가죽만을 선별해 만들게 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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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종합
    2020-10-20
  • GS리테일 2500원으로 가입 가능한 미니멀 골프보험 론칭
      GS리테일이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오픈플랜과 손잡고 편의점 앱 ‘더팝’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한 ‘홀인원(플랜) 골프보험’을 20일 선보인다.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기업 오픈플랜의 최근 보험가입 자료에 따르면 가입금액이 큰 보험 대신 스마트한 미니멀 보험(가입비 1만원 이하) 가입이 2020년 들어 전월 대비 매월 평균 30%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GS리테일은 골프의 대중화, 이용 연령의 낮아짐, 기존 골프보험 가입의 부담 등을 반영해 간편하게 가입하고 작은 금액으로 최대한 보장을 제공하는 미니멀 골프보험을 선보이게 됐다. ‘GS리테일X오픈플랜 홀인원(플랜) 골프보험’은 1인 2500원(1회성 보험)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GS리테일 앱 ‘더팝’을 통해 동반 3인(총 4인)까지 본인이 결제 가입이 가능하다. 라운딩 동안 홀인원 시 100만원이 정액 지급되며 골프 활동 중 상해 후유장애는 1억원까지, 배상책임은 1000만원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GS리테일은 최소한의 비용으로 홀인원 행운에 대한 보장과 예상치 못한 사고에 대한 부담까지 보장이 가능한 보험을 원하는 시간, 장소에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도록 제공함으로써 최근 증가하는 골퍼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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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종합
    2020-08-28
  • 레드페이스, UV차단·냉감성 다 잡은 ‘아이스 재킷’ 출시
    (골프TV)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가 기능성 소재로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 시 최상의 쾌적감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아이스 플렉스 액티브 재킷’을 출시한다.   아이스 플렉스 액티브 재킷은 영구적인 냉감 기능을 갖춘 아이스 소재를 적용해 덥고 습한 날씨에도 시원한 촉감과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특히 자외선 차단 기능이 뛰어나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아웃도어 활동 시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우수한 신축성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집업 스타일로 지퍼를 여닫을 수 있어 체온 조절이 용이하다. 수납 가능한 보조 주머니로 실용성을 더했으며 데일리로 착용하기 좋은 슬림핏의 깔끔한 디자인으로 아웃도어 활동부터 스포츠 웨어 등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남성용으로 색상은 그레이, 블랙이 있다(가격 7만8000원).   아이스 플렉스 액티브 우먼 재킷 역시 차가운 촉감으로 체온을 낮춰주는 아이스 소재를 적용해 시원한 착용감을 유지해 준다.   신축성이 뛰어나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요가, 필라테스, 러닝, 피트니스 등 다양한 스포츠 웨어로 활용할 수 있어 실용성을 더했다. 또한 두루 활용하기 좋은 심플한 디자인과 허리 라인을 잡아주는 슬림한 라인으로 일상에서도 편안하고 멋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여성용으로 색상은 핑크, 블랙이 있다(가격 7만8000원).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간절기 철에는 자외선 차단과 일교차 대비에 소홀한 경우가 많다”면서 “가벼운 등산, 산책, 러닝 등 야외활동 시 각종 벌레와 자외선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가볍게 걸쳐 입어 일교차에 대비할 수 있는 기능성 재킷으로 시원하고 쾌적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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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통·소비자
    2020-08-27
  • 인천공항 보안검색운영노조, “근로계약서 제각각...부당한 계약에 맞서 투쟁”
    (골프티비=골프TV)   인천공항 보안검색운영노동조합은 공인수 위원장이 지난 9일부터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1인 시위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인천공항 보안검색운영노동조합 공인수 위원장이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보안검색운영노조는 1인 시위에 나선 배경에 대해, “인천공항 정규직 전환을 위해 설립한 자회사인 ‘인천공항경비(주)’가 지난 5월 1일 자회사로 전환된 인천공항 보안검색서비스노동조합(공민천 위원장)과는 다른 부당한 근로계약을 제시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1일부로 자회사로 임시 편제된 인천공항 보안검색운영노동조합은 자회사가 제시한 임시 편제를 위한 근로계약서 체결을 거부하고 지난 5월 1일 자회사 정규직으로 전환된 인천공항 보안검색서비스노동조합(공민천 위원장)과 동일한 근로계약서로 체결할 것을 요구했다. 인천공항 보안검색서비스노동조합(공민천 위원장)이 체결한 근로계약서는 근로계약기간이 퇴직일로 명시된 반면, 자회사가 교부한 근로계약기간은 ‘공사의 정규직 채용절차 결과 확정시까지(정규직 채용절차종료)’로 되면서 조합원의 반발이 잇따르고 있다.   노조 관계자는 “공사가 제시한 근로계약서를 체결할 경우 청원경찰 직접고용 채용 과정에서 탈락 시, 7월 1일 자회사로 편제된 보안검색 노동자는 구제가 불가능해 고용안정에 현격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주장했다.   이에 인천공항 보안검색운영노조 “지난 5월 1일 자회사로 전환된 인천공항 보안검색서비스노동조합(공민천 위원장)과 동일하게 고용 안정이 담보된 근로계약서를 쟁취하기 위해 7월 9일부터 위원장 1인 시위 및 천막 농성 등 전력 투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보안검색운영노조는 이어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노동자에게 불리한 근로계약서 체결을 강요하고 있다. 당장 중단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인천공항 보안검색운영노동조합은 지난 4월 29일 설립하고, 5월 1일 자회사로 전환한 인천공항 보안검색서비스노동조합(공민천 위원장)과 공동으로 단체교섭권을 확보한 바 있다.
    • 시사
    2020-07-10
  • 굿인벤트 ‘메디볼 캡슐 마스크 X 볼빅 골프공세트’ 출시
    굿인벤트가 ‘메디볼 캡슐 마스크 X 볼빅 골프공세트’를 출시했다. ‘메디볼 캡슐 마스크 X 볼빅 골프공세트’는 첫눈에 이구동성으로 “골프공 아니야?”라는 말이 나올 만큼 ‘골프공’이라는 착각이 들 정도의 디자인으로 무장한 골프 마스크팩 제품이다. 골퍼들에게 자외선은 최대의 적이다. 라운딩에 나가면 평균 4~5시간 햇볕에 노출되는 골퍼들에게 가장 예민한 부분이 피부 건강이기 때문이다. 라운딩 시 자외선 차단제 사용은 필수다. 하지만 골프 라운딩 후 피부관리도 더 신경 써야 한다. ‘라운딩 후 내 피부를 지키는 습관’이란 슬로건과 함께 출시된 ‘메디볼 캡슐 마스크’가 탄생한 배경이기도 하다. 볼빅의 신제품인 뉴비비드 볼빅 컬러볼과 컬래버래이션으로 출시한 메디볼&골프공 세트 상품은 특히 여성 골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골프공 모양의 마스크팩을 기획·출시한 굿인벤트 이지은 대표는 “메디볼은 ‘피부과학에 입각한 건강한 피부를 위한 성분을 담은 볼’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보습, 톤업, 진정의 핵심 성분이 라운딩 후 피부 관리에 최적화된 피부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특히 골프 관련 행사 등에서 메디볼 캡슐 마스크 단품 제품뿐만 아니라 골프공과 최적의 조합을 자랑하는 세트 제품인 메디볼 골프공 세트는 행사 선물이나 사은품으로도 적극 추천한다”고 밝혔다. 굿인벤트는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수출을 앞두고 있는 만큼 메디볼 캡슐 마스크팩이 국내는 물론 전 세계 골퍼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굿인벤트는 IT 인프라 및 서버 구축,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토대로 e-커머스, 콘텐츠 사업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해가고 있는 기업이다.
    • 골프BIZ
    • 유통·소비자
    2020-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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