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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천영상위원회, 2025년 주요 사업 공모 일정 발표
    인천광역시 영상위원회(이하 인천영상위원회)가 2025년 주요 사업의 공모 일정을 발표했다.                                                       인천영상위원회 주요 사업 공모 일정   인천영상위원회는 지역 촬영 활성화 및 영상문화산업 진흥을 목표로 △기획개발지원 △제작지원 △유통배급지원 △인천영상인지원 총 4개 분야 8개 사업을 공모하며 총 지원 규모는 8억5000만원이다.기획개발지원 ‘인천스테이’는 인천 배경 영상물을 기획 중인 창작자에게 숙박비, 식비, 교통비, 자료구입비 등 인천 체류비용 일부를 환급한다. 편당 최대 200만원까지 10편 내외의 작품을 지원하고, 예산 소진 시 사업은 조기 종료된다.제작지원은 인천을 배경으로 한 영상물의 제작비 일부를 지원한다. ‘로케이션 인센티브’는 인천에서 5회차 이상 촬영한 영상물에 대해 지출 비용을 최대 1억원까지 환급한다. 약 10편의 작품을 지원하며, 예산 소진 시 사업은 조기 종료된다.‘킬러콘텐츠 제작지원’은 투자 및 편성이 확정된 장편영화나 드라마, 웹콘텐츠에 대해 편당 1억원 내외의 제작비를 지원한다. 단, 인천에서 주요 장면을 촬영하고 추후 도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드라마 ‘더글로리’, ‘재벌집 막내아들’, 영화 ‘범죄도시3’ 등이 본 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바 있다. 그동안 비공모로 발굴해 선정했으나 2025년부터 더 많은 작품을 모집하기 위해 공모 방식으로 전환한다. 올해는 약 4편을 선정할 예정이다.‘지역장편영화 제작지원’은 인천 촬영 비중이 높은 독립영화에 최대 1억원의 제작비를 지원한다. 약 4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공모일 기준 촬영 진행률이 30% 미만인 작품만 접수할 수 있다.‘지역장편영화 유통배급지원’은 인천을 배경으로 하는 미개봉 독립영화의 마케팅비(P&A)를 지원한다. 지난해 개봉한 영화 ‘한국이 싫어서’가 관객 6만 명, ‘그녀에게’와 ‘딸에 대하여’가 각 관객 2만 명을 돌파하며 인천 독립영화의 저력을 보여준 바 있다. 2025년에는 약 3편을 선정해 편당 최대 3000만원의 마케팅비를 지원한다. 선정작은 올해 12월까지 개봉하고 인천 시민 대상 무료 상영회를 개최해야 한다.인천 영상인을 위한 맞춤형 사업도 마련돼 있다. ‘씨네人(인)천’은 지역 창작자의 단편제작과 장편기획개발을 돕는다. 단편 8편, 장편 3편을 선정해 편당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추후 멘토링, 전문가 특강, 기술시사회도 운영할 예정이다. ‘씨네引(인)천’은 지역 영상인 간 소통·교육 활동을 하는 단체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약 5처를 선정해 사업비를 지원하고 연말에는 단체 간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인천영상위원회는 2월 3일(월)부터 사업별 개별 일정으로 공모를 시작한다. 자세한 공모 요강은 1월 중 인천영상위원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온라인 접수 시스템(www.ifc.or.kr/receipt)에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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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1-19
  • 금천문화재단, 2025년 안양천 기반 지역 간 연계·협력 사업 간담회 개최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서영철)은 지난 16일 금나래갤러리에서 ‘안양천’을 중심으로 인접한 7개 문화재단이 함께 모여 ‘2025년 안양천 활성화를 위한 지역 간 연계·협력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5년 안양천 기반 지역 간 연계 협력 사업 1차 간담회에 참석한 7개 문화재단 대표와 실무자들이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안양천’에 생활 기반을 두고 있는 서울 서남권과 경기도 일대의 기초문화재단을 중심으로 안양천 생활권역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예술 활동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 기획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했다.회의에는 서영철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서울 금천)를 비롯해 △정연보 구로문화재단 대표이사(서울 구로) △이건왕 영등포문화재단 대표이사(서울 영등포) △천동희 양천문화재단 이사장(서울 양천) △어연선 광명문화재단 대표이사(경기 광명) △전형주 군포문화재단 대표이사(경기 군포) △최우규 안양문화예술재단 대표이사(경기 안양) 등 총 7개 기관의 대표와 실무자들이 참석했다.간담회에 앞서 지난 2024년 10월에 6개 문화재단이 연계 협력해 ‘안양천 문화위크’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으며, 각 재단이 안양천을 활용해 기획한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선보였다.금천문화재단은 ‘직장인 지(G)’라는 페르소나를 설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직장인들이 안양천을 즐길 수 있는 체험을 기획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이야기가 있는 산책과 공연, 커뮤니티 댄스로 구성돼 안양천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다는 평을 받았다.2025년에는 양천문화재단이 신규로 합류한 총 7개 재단이 함께 지역 간 연계와 협력을 더욱 강화한다.서영철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7개 문화재단이 협력해 안양천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펼칠 계획”이라며 “올해 개최될 다양한 안양천 기반 문화행사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자세한 내용은 금천문화재단 지역문화팀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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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1-19
  • 세계 최대 규모의 파이로드론 행사, 2025년 음력 새해 전야의 하노이 하늘 수놓는다
    베트남 석유 및 가스 그룹(Petrovietnam)과 후원 협력사들이 하노이 인민위원회와 계속 협력해 ‘2024년 하노이 아트 라이트 페스티벌(Hanoi Art Light Festival)’의 성공에 이어 ‘Glamour Thang Long’ 예술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이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세계 최대 규모의 파이로드론 행사로 총 2025대의 무인항공기(UAVs)가 등장해 기네스 세계 기록을 경신하는 파이로드론 디스플레이를 선보인다. 행사는 2025년 1월 28일(음력설 전날)로 예정돼 있으며, 리허설은 1월 26일 진행된다. 장소는 하노이 미딩 광장에 있는 미딩 국립 스타디움이다. 행사는 베트남 텔레비전(VTV)의 신년 전날 특별 방송으로 하노이 텔레비전(Hanoi Television)에서 생중계된다.           2025년 베트남 하노이를 대표할 축제 ‘Glamour Thang Long 2025’가 1월 18일 하노이에서 개최된다(사진: Corex)     ‘Glamour Thang Long’은 2025년 하노이에서 가장 의미 있는 문화 행사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이 세계적인 수준의 축제는 파이로드론과 고공 불꽃놀이의 혁신적인 조합을 선보이며, 뛰어난 예술 프로그램을 곁들인 특별한 공중 조명 디스플레이를 약속한다. 100만 명이 넘는 실시간 관중과 텔레비전 및 소셜 미디어를 통한 수백만 명의 시청자가 지켜볼 것으로 예상되는 이 행사는 베트남의 문화적 혁신과 기술적 진보를 선보이는 자리가 될 것이며, 하노이를 비비드 시드니(호주), 리옹 빛 축제(프랑스)와 더불어 대표적인 세계 조명 축제의 장소로 만들 것이다.이 프로그램은 ‘찬란한 봄’을 주제로 소생, 사랑, 가족의 만남, 자랑스러운 국가의 순간들에 관한 뜻깊은 이야기들을 통해 봄의 아름다움을 강조한다. 베트남의 유명 인사들이 자리할 예정인 이번 행사는 전통과 현대 퍼포먼스를 인터랙티브 뮤지컬과 접목해 하노이의 문화 유산을 현대적인 관점에서 소개한다. 관객들은 새해 전야 하노이에서 세계 기록을 경신하게 될 드론 불꽃놀이를 볼 수 있을 것이다. 한국의 첨단 기술을 활용한 이번 행사는 환상적이고 안전한 조명과 불꽃놀이를 선보인다.남뚜리엠(Nam Tu Liem)군 인민위원회 Mai Trong Thai 회장은 “2024년 하노이 아트 라이트 페스티벌의 성공에 이어 올해 행사를 주관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 세계적인 행사를 주관해본 전문성을 바탕으로 우리는 이 특별한 행사의 안전과 성공을 보장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Glamour Thang Long’을 매년 기대되는 전통으로 만들 수 있게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Petrovietnam은 베트남의 대표 경제 그룹으로서 국가 성장에 걸맞게 핵심적인 국가 행사들을 지원하고자 힘쓰고 있다. ‘Glamour Thang Long 2025’는 새해와 새로운 발전의 시대를 맞이하는 세계적인 행사로, 2025년에 그룹이 지향하는 혁신적 비전을 반영한다. 그 비전이란 ‘코어에서부터의 혁신 - 뛰어난 모델 개발 - 글로벌 체인 통합 - 에너지 지식 강화 - 성장의 돌파구 - 지속 가능한 녹색 전환 창조’를 의미한다. 이 대규모의 예술 프로그램에는 PVEP, PV GAS, PV Power, PVOIL, BSR, PVCFC, PVcomBank가 공동 후원사로 참여하며, 조직위원회와 협력해 조율을 맡게 된다.이번 행사의 조직은 동남아에서 유일하게 드론 디스플레이로 기네스 세계 기록 2건을 보유한 회사 Corex Business Solutions가 맡았다. Corex는 베트남을 대표하는 문화 프로젝트 및 관광지 개발 회사로, ‘Glamour Thang Long 2024’ 드론쇼와 ‘The Ever Glamour Nha Trang(EGN) 2024’ 축제 또한 성공리에 이끈 경험이 있다.Corex는 우리는 이번 행사가 최대 규모의 파이로드론 디스플레이로 기네스 세계 기록을 경신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이로써 우리는 획기적인 문화 행사를 제공하는 선두주자로서 명성을 더욱 확고히 다질 것이라고 밝혔다.이번 행사를 계기로 하노이는 창조적인 도시이자 세계적인 문화 관광지로서 입지를 굳히게 될 것이며, 역사적인 광경을 체험하고자 하는 세계 관광객들을 끌어 모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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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1-19
  • CAC 코퍼레이션, 비글루 숏폼 드라마 ‘게스트하우스의 맛’ 제작 공개
    종합 콘텐츠 제작사 CAC 코퍼레이션이 제작한 숏폼드라마 ‘게스트하우스의 맛’을 글로벌 숏폼드라마 플랫폼 비글루(Vigloo)를 통해 전 세계 공개했다고 밝혔다.                                                          ‘게스트하우스의 맛’ 포스터(사진 제공=CAC 코퍼레이션) ‘게스트하우스의 맛’은 지난해 7월 글로벌 숏폼 드라마 플랫폼 비글루에서 론칭한 ‘게스트하우스의 목적’의 후속작이다. 총 47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게스트하우스의 맛’은 이별의 쓰라린 아픔을 겪은 주인공 민우가 새로운 사랑을 찾기 위해 ‘연애의 성지’ 게스트하우스에서 스태프로 일하게 되며 벌어지는 좌충우돌 현실 MZ 로맨스를 다룬 로맨스 코미디 숏폼 드라마다. 다양한 손님이 찾아오는 게스트하우스라는 특수한 공간 속에서 일어나는 각자만의 현실 연애의 과정을 가감 없이 담아 시청자들에게 짜릿한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난 2일 비글루에서 47개의 전체 에피소드를 공개했다.특히 일본 차세대 싱어송라이터 토미오카 아이(冨岡 愛)가 게스트하우스의 손님으로 깜짝 등장, 첫 연기에 도전한다. 토미오카 아이는 독특한 음악적 색채로 첫 내한 콘서트를 매진시킬 만큼 탄탄한 한국 팬층을 보유한 싱어송라이터로, 직접 한국어를 공부할 만큼 한국 팬들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한국 에이전시 전두엽손상(대표 김봉현)과의 협업을 통해 출연하게 된 토미오카 아이는 이번 작품에서 2002년생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자기 자신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며, 실제 자신의 노래 라이브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라 관심을 모으고 있다.비글루의 첫 시즌제 작품인 ‘게스트하우스의 맛’에서는 지난해 비글루 론칭 이후, 큰 사랑을 받았던 시즌 1 ‘게스트하우스의 목적’ 속 친숙한 출연진들이 재등장하고, 새로운 출연진들이 색다른 케미를 선보이며 시즌제 작품에서만 가능한 재미를 더했다. 초식남에서 탈바꿈하고 싶어 하는 주인공 정호균(민우), 민우에게 이별을 선사한 전여친 송예빈(지원)과 대비되는 행복한 1기 커플 김현석(건호)과 태영서(현진)가 손님으로 등장해 시즌 1에서의 재미를 이어 나간다. 여기에 SBS ‘7인의 탈출’ 배우 박산하(수빈)를 필두로 배우 이자민(유선), 배우 김선오(재민)가 합류해 민우와의 새로운 만남과 복잡한 감정선의 흐름을 현실감 넘치게 담아내고 있다.‘게스트하우스의 목적’에 이어 ‘게스트하우스의 맛’까지 제작을 맡은 CAC 코퍼레이션은 100개 이상의 브랜드와 함께 광고 홍보 영상, 웹드라마, 뮤직비디오, 다큐멘터리 등 폭넓은 제작 역량을 가진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다. 최근 일본 TV 드라마 시리즈, 다큐멘터리 제작사 ‘주식회사 SCENE’과의 한일합작 MOU 체결을 통해 숏폼드라마 제작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게스트하우스 시리즈 이외에도 글로벌 숏폼 콘텐츠 플랫폼 Shortime ‘동거학개론’ 등 현실로맨스를 다룬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박진수 CAC 코퍼레이션 대표는 “게스트하우스의 맛은 게스트하우스가 수많은 사람들이 머무르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특수한 공간이라는 점을 활용한 로맨스 코미디 작품이다. 연애에 회의감을 가지는 캐릭터부터 허울뿐인 ‘갓생’ 추구, ‘도파민 중독’, ‘알파메일 추구’ 등 시의성을 담아낸 캐릭터들이 복잡한 감정선을 마주하는 과정을 현실적으로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CAC 코퍼레이션은 2025년 상반기 중 10개의 숏폼드라마 작품을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 컬쳐
    • 방송·연예
    2025-01-19
  • 영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전시 ‘시네마천국 이머시브 특별전 - 투.토토’ 개막
      영화와 예술이 만나는 특별한 자리 ‘시네마천국 이머시브 특별전 - 투.토토’가 열렸다. 서울 성동구 서울숲 갤러리아포레 지하 2층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인터파크 후기 평점 9.9를 기록하며, 독창적이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전시로 관람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특히 설 연휴를 맞아 관람객들의 요청에 따라 영화의 감동을 재현하고자 특별한 오프라인 상영회가 마련됐다. 해당 상영회는 총 3회차로 진행되며, 1회차당 20석으로 제한된 프라이빗한 이벤트다. 상영회는 2025년 1월 30일부터 2월 1일까지 매일 저녁 7시 30분에 시작되며, 약 60분간 전시를 관람한 후 영화 ‘시네마천국’의 상영이 이어진다. 상영회 티켓은 카카오와 인터파크에서만 한정 수량으로 구매할 수 있다.또한 관람객들이 전시 이후에도 영화의 감동을 간직할 수 있도록 특별히 기획된 소장권 패키지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패키지는 전시 관람 후기에서 나타난 니즈를 반영해 기획된 특별 프로모션으로, 전시 관람권과 왓챠(WATCHA)에서 영화 ‘시네마천국’을 평생 소장할 수 있는 쿠폰을 포함하고 있다.이번 행사는 스마틱스의 온·오프라인 통합 솔루션을 통해 운영된다. 스마틱스는 시설 운영자들에게 상품 등록과 관리 과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관람객들에게는 네이버 예약하기, 카카오 예약하기, 야놀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티켓 구매 접근성을 제공한다. 또한 현장에서는 스마틱스 통합키오스크를 활용한 원활한 발권 서비스를 지원해 관람객의 편의를 극대화한다.전시 측은 관람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깊이 감사드리고, 관람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이벤트와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더욱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시네마천국 이머시브 특별전 - 투.토토’는 영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스마틱스 소개스마틱스는 전국 300여 개의 문화 및 레저 시설을 대상으로 통합 티켓팅 솔루션과 현장 운영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2022년에 야놀자 클라우드로부터 조건부 투자를 받았고, 클라우드 기반의 티켓 자산 관리 시스템을 통해 티켓 재고 관리, 판매 채널 통합, 실시간 데이터 분석, 고객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틱스는 이 시스템을 캠핑 예약, 공연 예매, NFT 티켓 플랫폼, 골프 연습장 예약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고 있다. 티켓 예약부터 판매, 현장 운영에 이르기까지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해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레저, 테마파크 등의 업장 위탁 운영 사업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대하면서 티켓팅 솔루션 분야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컬쳐
    • 문화
    2025-01-19
  • 호시노 리조트 1955 도쿄 베이, 아메리칸 캔디 파티 1955 개최
      편리하고 쾌적한 테마파크 여행을 추구하는 1955년의 미국을 테마로 한 도쿄의 호텔 호시노 리조트 1955 도쿄 베이에서 2025년 1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아메리칸 캔디 파티 1955(American Candy Party 1955)’를 개최한다. 호시노 리조트 1955 도쿄 베이에서 오는 3월 31일까지 ‘아메리칸 캔디 파티 1955’ 이벤트를 개최한다 아메리칸 캔디 파티는 화려한 과자와 캔디를 친구들과 나눠 먹는 이벤트로, 호텔의 자유 이용 공간인 세컨드 룸(2nd Room)이 과자와 캔디가 가득 쌓여 있는 캐딜락과 함께 꾸며진다.또, 호텔의 레스토랑인 카페테리아(Cafeteria)에서는 2~4명이 나눠 먹을 수 있는 스위트 파티 세트(Sweets Party Set)를 1일 10세트 한정으로 제공한다. 미국의 지도가 그려진 A1 사이즈의 큰 보드에 미국 9개의 주에 관련된 9종류의 메뉴가 놓여진다. 미국 버지니아주의 바나나스필릿, 플로리다주의 파이인 키라임 파이 등 다양한 요리들을 맛볼 수 있다.호시노 리조트 소개호시노 리조트는 1914년 일본 나가노현 가루이자와에서 료칸으로 처음 개업해 현재는 4대째인 호시노 요시하루에 의해 큰 영향력을 지닌 호텔 매니지먼트 기업이 됐다. 일본 각 지역의 전통과 문화에 초점을 둔 유니크한 체험과 일본 특유의 환대(오모테나시; おもてなし)를 제공하며, 2005년 가루이자와에서부터 급성장해 현재 일본 국내외 70개 이상의 개성 있는 숙박시설을 럭셔리 브랜드 ‘호시노야(HOSHINOYA)’, 온천 료칸 브랜드 ‘카이(KAI)’, 스타일리시한 리조트 브랜드 ‘리조나레(RISONARE)’, 도시 관광호텔 ‘오모(OMO)’,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한 루즈한 호텔 ‘베브(BEB)’ 등으로 구분지어 전개하고 있다.
    • 레저·스포츠
    2025-01-19
  • ‘최고급 럭셔리 리무진 골프카트’ 시승 후 렌털 서비스 계약까지… 썬볼트, 2025 한국골프장산업박람회 1일차 성황리 마감
        글로벌비전의 전동 모빌리티 브랜드 ‘썬볼트(SUNVOLT)’가 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그린키퍼 주관 ‘2025 한국골프장산업박람회(KGCIS)’에 참가해 관람객의 주목을 받으며 1일차를 성황리 마감했다. 2025 한국골프장산업박람회에서 많은 고객들이 썬볼트의 골프카트에 대해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썬볼트는 E5 부스에서 최신 전동카트, 리튬이온배터리, 리튬인산철 배터리, 그리고 첨단 청소차를 선보이고 있다.이번 박람회에서 썬볼트는 고성능 전동카트를 비롯해 산업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청소차까지 다채로운 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특히 썬볼트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리튬이온배터리가 장착된 골프카트는 170ah, 230ah의 대용량 리튬 배터리를 기반으로 2개의 에어컨 및 히터를 6시간 이상 작동하면서 골프 라운딩이 가능한 점, 그리고 관리용 카트의 경우에도 다양한 옵션이 가능하며 카트의 출력이 강하다는 점에서 많은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냈다.행사 첫날인 15일에는 렌털 서비스와 관련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과 동시에 모델 이시아의 포토타임까지 진행됐다. 레이싱모델 이시아를 홍보 모델로 내세움으로써 최근 골퍼들의 취향을 저격한 고급스러우면서도 다양한 편의 기능이 장착돼 있는 썬볼트 프리미엄 카트의 트렌디함이 더욱 돋보였다는 평이다.한국골프장산업박람회 2일차인 1월 16일에는 레이싱모델 민한나의 포토타임이 진행된다. 16일에는 더 많은 고객들이 썬볼트를 방문해 썬볼트의 혁신적인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전문 상담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 골프BIZ
    • 산업·IT
    2025-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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